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INUX / Ubuntu란?
    카테고리 없음 2020. 5. 2. 17:45

    리눅스

    리눅스(Linux)는 컴퓨터 운영체제의 한 종류이자, 커널 자체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리눅스의 가장 큰 특징은 두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있는 ‘자유 소프트웨어’와 ‘오픈 소스 개발’의 가장 유명한 표본이라는 점입니다. 둘째로 다중 사용자, 다중 작업(멀티 태스킹), 다중 스레드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운영 체제(NOS)로, 여러 사람이 하나의 리눅스 시스템에 접속하여 다수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는 기존 MS사의 윈도우 운영체제에 익숙해진 일반 사용자들에게 다소 생소하거나 어렵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리눅스 커널에 기반을 둔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은 물론, 냉장고나 TV 등과 같이 가전 제품에서도 리눅스 계열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어 사실상 우리 삶에 상당히 깊숙이 들어와있는 운영체제라 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란 무엇인가?
    우분투는 데비안(Debian) GNU/리눅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고유한 데스크탑 환경을 사용하는 리눅스 배포판입니다. 즉, 우분투는 리눅스의 여러 배포판중에 하나인 데비안에서 또 한 번 파생된 배포판입니다.

    리눅스의 종류양한 리눅스의 종류 

    리눅스는 오픈소스로 이루어져있기에 누구든지 수정이 가능하여 배포할 수 있습니다. 고로 무수히 많은 버전의 리눅스가 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많은 리눅스를 다 알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두가지 계열의 리눅스가 있다는 사실만 알고 계시면 될것 같습니다. 바로 레드햇계열과 데비안계열입니다. 대표적인 버전으로 레드햇의 센토스OS, 데비안의 우분투OS가 있습니다.

    • RedHat - Cent OS
    • Debian - Ubuntu OS

     

     

     

    https://coding-factory.tistory.com/318
    출처: https://story.pxd.co.kr/732 [pxd Story]

Designed by Tistory.